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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아이패밀리에스씨 실적발표(2024.08.09)

by benjamin61 2024. 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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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 틴트,립밤 같은 저가형 색조 만드는 회사
6분기 연속 성장
최근에 조정을 많이 받음 
화장품 섹터가 조정을 많이 받았지만 유난히 더 많이 받았음 그 이유는 2분기에 역성장이 나옴 
6분기만에 qoq 성장이 멈춤 
비지니스에 문제가 있다던가 그런게 아니고 1분기에 워낙 높은 실적이 나와서 그런 것
일본 돈키호테 전점에 물건을 넣어서 기고 효과가 나옴
3분기부터 qoq로 다시 성장할 듯 
역대 분기 최고 실적이 나올 듯
분기로 600-700억 영익 20% 연간 2300-2400억에 영익 500억 (현재시총 4,400억)정도가 나오는 회사가 될 듯
기존에 일본시장 말고 미국에 아마존 통해서 전용 제품 + 태국 오프라인 통해서 물건을 넣기 시작함
중국에서 미니소(한국 다이소)와 계약이 되어서 입점 시작
성장이 끝나지 않고 성장이 계속 있을 꺼 같다.
3분기부터 다시 성장을 예상하기 때문에 봐야 하는 시기가 아닐까?

 

 

2024.08.09 13:44:02
기업명: 아이패밀리에스씨(시가총액: 5,178억)
보고서명: 반기보고서 (2024.06)

매출액 : 490억(예상치 : 527억/ -7%)
영업익 : 69억(예상치 : 98억/ -30%)
순이익 : 66억(예상치 : 77억/ -14%)

**최근 실적 추이**
2024.2Q 490억/ 69억/ 66억
2024.1Q 574억/ 118억/ 97억
2023.4Q 420억/ 76억/ 70억
2023.3Q 372억/ 67억/ 53억
2023.2Q 367억/ 51억/ 40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809000237

 



2024.08.09 13:59:52
기업명: 아이패밀리에스씨(시가총액: 5,470억)
보고서명: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대표보고 : 김태욱(69년생)/대한민국
보유목적 : 경영권 영향

보고전 : 42.20%
보고후 : 41.80%
보고사유 : -무상증자, 주식매수선택권 행사로 인한 발행주식총수 변동- 주식 매매로 인한 보유주식수 및 지분율 변동

* 김성현
2024-07-12/장내매수(+)/보통주/ 450주/-
2024-08-06/장내매수(+)/보통주/ 350주/-

* 김태욱
2024-07-12/장내매수(+)/보통주/ 1,654주/-
2024-07-16/장내매수(+)/보통주/ 3,025주/-
2024-07-18/장내매수(+)/보통주/ 971주/-
2024-08-06/장내매수(+)/보통주/ 1,912주/-
2024-08-07/장내매수(+)/보통주/ 456주/-

* 윤현철
2024-08-06/장내매수(+)/보통주/ 332주/-

 

 

 

[하나증권 화장품 박은정]

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KQ/매수):


2Q24 Review: 아쉬우나, 하반기를 주목

■ 2Q24 Review: 아쉬우나, 하반기를 주목
아이패밀리에스씨의 2분기 실적은 매출 490억원(YoY+34%), 영업이익 70억원(YoY+38%, 영업이익률 14%)으로 당사 직전 추정치(영업이익 83억원)을 소폭 하회했다. 하회의 주요인은 3분기에 반영될 비용이 선반영 된 영향이며, 이를 감안 시 당사 추정치에 대체로 부합했다. 이는 7월 콜라보 캐릭터 IP 수수료와 H&B 7월 이벤트 관련 비용 등이다. 동사는 지난 1분기 일본 신규 채널(돈키호테) 입점 효과 반영되며 사상 최대 매출 시현, 이후 일본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졌다. 아쉽게도 재고소진 기간 감안이 필요했으며, 2분기는 전분기비 매출 감소했다. 3분기는 재발주 + 신제품 런칭 + 일본 외 지역 진출 확대 계획 등으로 재차 성장 기대한다. 

▶️화장품 부문은 매출 478억원(YoY+35%, QoQ-15%), 영업이익 71억원(YoY+35%, 영업이익률 15%) 기록했다. 



①국내는 매출 136억원(YoY+19%, QoQ-12%) 시현했다. 전년동기비 롬앤의 출시 품목 확대, 누즈 채널 확대(카카오선물하기 등) 효과 나타나며, 두 자릿수 성장했다. 전분기비는 소폭 감소했는데, 계절적으로 립밤 수요 약세, 섀딩 등 신제품 효과가 다소 약했던 것으로 추정한다. H&B/온라인 매출은 각각 80억원/56억원 기여했다. 

②해외는 매출 342억원(YoY+43%, QoQ-16%) 달성했다. 

일본/중화권/동남아/기타국가 기준 매출은 107억원/58억원/56억원/114억원 기록했으며, 전년동기비 지역별 매출 성장률은 -23%/+68%/+198%/+166% 이다. 일본은 전분기 채널 셀인 매출이 집중됐던 것으로 보이며, 중화권/동남아/기타지역(미국 포함) 모두 절대 매출 규모 확대, 지역 확대 효과 나타나고 있다. 글래스팅 컬러 글로스/쥬시 래스팅 등 대표 제품군 수요 확대 + 신규 채널 진출(온/오프라인) + 마케팅 활동 확대 등을 통해 비중국 성장 기회를 확보 중이다. 



③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비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했으나, 전년동기와 유사한 15% 기록했다. 국내/외 인지도 확대를 위한 대형 팝업 행사(국내 올롬픽/태국 인플루언서 행사)를 진행했으며, 추가적으로 3분기에 집행될 비용(콜라보 캐릭터IP 수수료, H&B 이벤트 관련 비용)이 선반영된 영향이다. 

 


▶️웨딩부문은 매출 12억원, 영업적자 2억원 기록했다. 

 

 



■ 하반기 해외 확장에 주목
하반기 일본은 1) 콜라보(이나피스퀘어) + 2) 앤바롬 신제품 + 3) 신제품(구슬 파우더 등) 런칭 예정, 4) 돈키호테 재발주 기대되며, 태국은 팝업을 통해 온/오프라인 확장이 순차적 진행, 중국은 와우컬러(중국판 세포라) 추가 입점, 미국 아마존 전용 상품 런칭 및 틱톡 마케팅 본격화 등으로 해외 확장 계획 순항 중이다. 2분기 실적은 다소 아쉬우나 하반기 점진적 외형 확대 효과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2024년 실적은 연결 매출 2.2천억원(YoY+49%), 영업이익 426억원(YoY+78%, 영업이익률 20%) 전망한다. 투자의견 BUY 유지하나, 일본 추정치 소폭 하향 조정함에 따라, 목표주가 4만원 제시한다.

 



전문: https://vo.la/KbWQKA

[컴플라이언스 승인을 득함]

텔레그램 채널

https://bit.ly/3iuQwi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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